신한은행,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 오리엔테이션 열어…인천 청년 31명 창업 교육

한시은 기자

2023-07-05 07:39:59

사진= 신한은행 제공
사진= 신한은행 제공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4일 신한은행 부평지점 3층에서 인천 청년 대상 창업 프로그램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의 시작을 알리는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드림스타트업챌린지’는 청년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8주 동안 이커머스 중심 온라인 창업 역량 강화 무료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과 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신한은행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31명의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 교육생을 최종 선발했다.

선발 교육생에게는 사업 성장을 위한 ▲1:1 비즈니스 전문가 코칭, ▲매출 증대에 필요한 특별 강의, ▲챗GPT 활용 포함 온라인 창업 교육, ▲코워킹스페이스 무료 사용, ▲교육생 네트워킹 등 다각도의 지원과 혜택을 8주간 14회에 걸쳐 제공한다. 모든 교육이 끝난 후 수료증이 발급되며 최종 발표회를 통해 우수 팀 선발, 총상금 200만원을 수여한다.

교육생이 처음 한 자리에 모이는 ‘드림스타트업챌린지’ 2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신한은행 황재필 인천기관 본부장은 “이번 교육 참여를 통해 실전형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을 받고, 깊이 있는 네트워킹을 쌓아 지역 기반 사업의 성장을 이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