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의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3.6%, 전분기 대비 0.4% 증가한 2조 2,804억 원을 기록했다.
조정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 전분기 수준인 4,881억 원을 기록했으며, 조정EBITDA 이익률은 서치플랫폼의 계절적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전분기 수준을 유지했다는 것이 네이버측 설명이다.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 전분기 대비 1.8% 감소한 3,305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8,518억 원 ▲커머스 6,059억 원 ▲핀테크 3,182억 원 ▲콘텐츠 4,113억 원 ▲클라우드 932억 원이다.
한편, 네이버는 이 날 새로운 3개년(회계연도 2022년~2024년) 주주환원계획에 대해서도 공개했으며 네이버는 새로운 주주환원계획에 따라 향후 3년간 최근 2개년 평균 연결 FCF(잉여현금흐름)의 15~30%를 전액 현금 배당한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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