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톱…"이니스프리·미샤 뒤이어"

김수아 기자

2023-05-04 09:19:11

올리브영,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5월 톱…"이니스프리·미샤 뒤이어"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5월 빅데이터 분석은 지난 4월 4일부터 5월 4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20만4,3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96만486개와 비교해보면 4.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5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아리따움, 스킨푸드, 비욘드, 에뛰드하우스,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순이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만3,260 미디어지수 138만5,820 소통지수 135만9,837 커뮤니티지수 166만9,441 사회공헌지수 18만2,2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3만62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32만3,755와 비교해보면 6.43%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596만486개와 비교하면 4.7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9% 하락, 브랜드이슈 16.88% 상승, 브랜드소통 6.30% 상승, 브랜드확산 17.56% 하락, 브랜드공헌 52.26% 상승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