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비트코인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한 블록체인의 확장으로 이더리움과 같이 스마트컨트렉트를 구현할 수 있게 된 것으로 단일 비트코인 계열 블록체인 프로젝트 중 전세계 최초의 성과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커먼즈파운데이션은 2018년 비트코인을 하드포크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5년간 개발과 지원을 진행하며 비트코인의 여러 취약점 보완과 확장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레이어-2의 개발 완성의 의미는 5년간 연구성과로 퍼블릭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통해 최근 국내외적으로 이슈가 되는 증권형 토큰 STO를 마이크로비트코인 위에서 발행 관리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더불어 이더리움이나 다른 플랫폼 등에서 토큰 발행과 전송에 과도한 비용이 들어가던 것을 거의 0원에 가깝게 줄였다는 것과 토큰 발행과 관리에 있어 누구나 쉽게 발행과 관리가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하다는 것, NFT 발행이 가능해져 디지털 창작물과 디지털 상품의 유통을 간편하게 해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커먼즈파운데이션은 이후 디지털 상품을 관리하는 앱을 출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디지털 상품을 앱 사용자가 손쉽게 관리하고 P2P로 유통할 수 있도록 하면서 전세계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마이크로비트코인을 채굴해서 새로운 디지털 경제인 WEB3를 구축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로드맵을 공개했다.
박경호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