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김승연·정의선·최태원 순

김수아 기자

2023-02-07 09:16:59

삼성 이재용, CEO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선두…김승연·정의선·최태원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CEO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한화 김승연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순으로 나타났다. ​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지난 1월 7일부터 2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558만 2,649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 5,861개와 비교하면 10.33%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2023년 2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김승연, 정의선, 최태원, 손태승, 구광모, 박현주, 신동빈, 조원태, 최정우, 이재현, 윤종규, 김태오, 이성희, 함영주, 김범수, 서경배, 구현모, 이명희, 정지선, 김지완, 박정원, 정몽규, 신창재, 이중근, 조석래, 허태수, 박찬구, 구자열, 서정진 순이었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31만 8,886 소통지수 13만 9,264 커뮤니티지수 51만 4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만 8,5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2만 6,515와 비교해보면 32.1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622만 5,861개와 비교하면 10.33%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7.49% 하락, 브랜드소통 1.68% 상승, 브랜드확산 9.5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