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김수아 기자

2023-02-06 09:10:2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2위 한국항공우주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조사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난 1월 6일부터 2월 6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가 2,096만8,881개로 분석되며 지난 1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98만2,920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고 6일 밝혔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국항공우주,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퍼스텍, 빅텍, 에이트원, 쎄트렉아이, 아스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제노코, 휴니드, 아이쓰리시스템, 하이즈항공, 휴센텍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만9,325 미디어지수 91만77 소통지수 69만1,935 커뮤니티지수 80만9,769 시장지수 130만5,331 사회공헌지수 14만4,5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는 533만954로 분석됐으며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78만6,030과 비교해보면 21.4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브랜드의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86% 상승, 브랜드이슈 14.26% 상승, 브랜드소통 20.38% 하락, 브랜드확산 19.19% 하락, 브랜드시장 9.57% 하락, 브랜드공헌 9.7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