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라이브커머스로 인재 육성…'내뷰크 5기' 선발

한시은 기자

2023-01-17 11:30:14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 사진 / 제공 :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 5기 발대식 사진 / 제공 : LG생활건강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LG생활건강은 최근 패션뷰티 업계의 대세 유통채널이 된 ‘라이브커머스’ 인재를 육성하고, 경력보유여성들의 사회진출을 위한 ESG 활동인 ‘내추럴 뷰티Live 크리에이터’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2018년부터 LG생활건강은 경력보유여성, 2030 취업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이하 내뷰크)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금까지 130여 명의 수강생들이 뷰티 크리에이터로 교육을 받았고, 이중 유튜브 구독자 수 1만 명이 넘는 크리에이터도 많다.

특히 올해는 대세 유통 채널로 주목받으며 올 한 해만 9조 원 대 시장 규모로 추산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에 주목하여 기존 교육과정에 라이브커머스 교육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 해 라이브(Live) 기능을 강화한 내뷰크 5기 과정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내뷰크 5기 참가자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겸한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5기에는 경력이 단절된 전업주부, 취업준비생, 연극배우, 아나운서 등 총 244명이 지원했으며,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35명(여성 29명, 남성 6명)을 선발했다.

5기 참가자들은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에 필요한 숏폼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면서 제작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인프라도 지원받는다. 또 업계 최고의 스타 쇼호스트들에게서 라이브 제작 노하우와 방송 진행에 필요한 소통 화법을 전수받고, 라이브 실습을 같이 하면서 1:1 코칭과 소그룹 트레이닝을 받는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 가장 뛰어난 역량을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피지오겔, 빌리프 등 LG생활건강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실전 판매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