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MSCI ESG 평가서 최고 등급 ‘AAA’ 최초 획득으로 2관왕 기록

최효경 기자

2022-12-27 09:26:10

SK서린사옥 / 사진 제공 = SK
SK서린사옥 / 사진 제공 = SK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SK㈜가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 인터내셔널(MSCI)과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에서 모두 최고 수준 등급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SK㈜는 MSCI의 ESG 경영평가를 통해 ‘AAA’ 등급을 획득했다.

SK㈜가 MSCI로부터 AAA 등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AAA 등급은 전체 3,077개 평가 대상 기업 중 상위 약 7%에 해당하는 기업에만 주어지는 최고 등급으로, 올해 국내 기업 중에서는 SK㈜를 포함한 2개 기업만 AAA 등급을 받았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앞서 SK㈜는 이달 초 S&P Global이 발표한 DJSI 평가에서 11년 연속 월드(World) 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고 전했다.

DJSI는 올해 전세계 2,555개 기업을 평가해 그 중 약 12%인 326개 기업만 World 지수로 편입했으며 이 중 한국 기업은 24곳이다.

그 중에서도 SK㈜는 복합 기업(Industrial Conglomerates Industry)군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SK㈜ 박동주 포트폴리오 기획실장은 “투자전문회사로서의 경영 활동에 ESG 전략을 반영하는 한편, ESG 온라인 플랫폼을 만드는 등 이해관계자 가치 창출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ESG 중심 사업 모델 혁신과 이사회 중심 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