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철도운영기관 직원에 안전관리 강화 교육

김수아 기자

2022-11-23 15:20:39

11월 22일 KT인재개발원(대전)에서 철도안전관리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한국교통안전공단
11월 22일 KT인재개발원(대전)에서 철도안전관리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 제공 = 한국교통안전공단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은 이달 22일부터 23일까지 철도운영기관의 직원을 대상으로 ‘철도안전관리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발생된, 철도분야 중대 산업재해와 열차궤도이탈 사고 등 철도운영기관의 직원과 국민의 안전이 위협되는 시기에 철도운영기관의 ‘5년차 미만’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민간투자에 따른 신규 민자 철도운영자와 철도무인화 확대 추세 등 변화하는 철도운영환경 속에 자발적인 철도안전관리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철도운영기관에 최근 입사한 신입 직원들이 철도안전관리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도록 실무 위주로 구성됐으며, 공단이 국토교통부로부터 철도안전법에 따라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는 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제도,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 및 철도사고사례 등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시행됐다.

또한, 공단은 안전한 철도환경 조성을 위해 철도안전관리체계 최초·변경승인검사와 철도안전관리 수준평가 등 철도 전 생애주기에 걸친 안전관리감독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