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기사 모바일 업무 편의성 향상 위해 전용 앱 전환 마쳐

최효경 기자

2022-11-16 10:15:46

한진택배기사가 신규 전용 앱(App)을 보고 배송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한진택배기사가 신규 전용 앱(App)을 보고 배송을 하고 있는 모습 / 사진 제공 =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한진은 지난 10월부로 택배기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규 개발한 택배기사 전용 앱 전환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택배기사 앱의 주요 신규 개발 기능은 △택배기사의 집배송 출/도착시간 단축을 위한 배송 집배송 최적 경로 제공 기능 △일/주/월 단위 실시간 집배송 실적 정보 조회 기능 강화 △고객 문의사항 확인 및 관리 기능 △데이터 통신 제한지역 내 집배송 처리 가능 기능 △집배송 예정물량 사전 안내, △사용자 UI 자체 편집 기능 통한 가독성⋅편의성 제고 등이다.

한진은 지난 7월 개발이 완료된 후, 초기 안정화 및 택배기사의 개선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택배기사 1만5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까지 전환을 마무리했으며, 전환 완료 후에도 택배기사와 집배점 간, 택배기사와 고객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고객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주요 기능들을 개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향후에 불가피한 집배송 애로사항 발생에 따른 지연 안내 시스템을 구현하여 양해 메시지 발송 등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