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11번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강화 나선다…"총 40여개 방송 선보여"

기사입력 : 2022-11-07 11:12:08
center
11번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강화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11번가(사장 하형일)가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통해 라이브 쇼핑 방송을 더욱 강화, ‘유튜브 쇼핑’ 기능을 활용한 라이브 쇼핑 방송을 연말까지 40여개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그랜드 십일절’이 열리는 11월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자씨의 부엌(요리) △애주가TV 참PD(요리 리뷰) △산적TV 밥굽남(먹방) △꾸삐(레고) △에이트(IT/테크), △히밥(먹방) △서울리안(IT/테크) 등 각 카테고리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라이브방송을 약 20여개 진행하며, 연말까지 총 40여개의 방송을 선보일 예정이다.

11번가는 지난 5월부터 ‘LIVE11(라이브11)’의 유튜브 동시송출 형태로 유튜브에서의 라이브 커머스를 강화해왔으며 이는 11번가 앱 내 ‘LIVE11’ 방송을 LIVE11 유튜브 채널 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채널에서 동시송출 하는 형태로, 이달에는 130여개 방송이 예정돼 있다.

이어 10월부터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쇼핑’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에 11번가 상품을 연동하기 시작하면서, 방송 중 크리에이터들이 소개한 상품은 방송 화면 및 하단에 생성된 ‘상품’ 배너를 통해 11번가로 이동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구현했고 이를 통해 11번가는 강력한 팬덤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방송을 매개로 새로운 판매채널과 신규고객 유입의 기회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11번가측의 설명이다.

앞으로 11번가는 유튜브를 활용한 쇼핑 방송을 강화하기 위해 △중소상공인부터 대기업 제품까지 다채로운 라이브 판매상품 엄선 △라이브 상품 콘셉트에 맞는 크리에이터 섭외 △예능 콘텐츠 기획 및 방송운영 가이드 지원 △기획, 편성, 송출 등 기술 지원 △방송 사전 홍보마케팅 등에 나설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