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파이낸셜, 국내 최초 전업권 입점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한시은 기자

2022-10-30 09:49:49

네이버파이낸셜, 국내 최초 전업권 입점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 선봬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이 은행을 포함한 전업권의 사업자 신용대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N Pay)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는 은행부터 저축은행, 캐피털 등 금융사의 사업자 신용대출 금리와 한도를 비교하고 유리한 조건의 대출을 금융사의 비대면 채널에서 신청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서비스다.

네이버 인증서와 연동되어 대출 비교 단계에서부터 정확한 소득·매출 등의 정보가 활용되며, 사업자가 별도로 수기 입력하는 과정이 생략되고 금융사의 대출 심사 과정에서도 네이버 인증서가 활용되어, 사업자는 오프라인 지점에 방문하거나 추가로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금융사의 비대면 채널에서 네이버페이를 통해 금리·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에는 대출 실행 시 대표자 개인의 신용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사업자 상품만 입점해 있으며,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를 통해 실행한 대출 상품에 대해서는 ‘대출안심케어’도 1년간 무상 제공한다.

현재 제 1금융권은 우리은행·전북은행·토스뱅크·케이뱅크, 제 2금융권은 KB국민카드·롯데캐피탈·웰컴저축은행·한국투자저축은행·OK저축은행이 입점해 있으며 현대캐피탈도 개발이 완료되는 대로 입점할 예정이다.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 서비스는 네이버 앱 내의 네이버페이 홈이나 네이버페이 앱,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정보 채널인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에서 이용 가능하며,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비교'를 검색해서도 이용할 수 있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