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1.29 Sun.

G마켓, G9 핵심 기능 이식해 ‘해외직구’ 역략 강화 나선다

기사입력 : 2022-10-27 09:35:04
center
G마켓, 패밀리사이트 G9 품고 ‘해외직구’ 힘준다 (제공 : G마켓)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G마켓이 패밀리사이트 G9의 핵심 기능을 이식하고 해외직구 역량을 대폭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G9는 G마켓이 지난 2013년 4월, 급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 큐레이션 쇼핑 사이트다.

G마켓은 모바일쇼핑이 보편화되고, 해외직구 역시 일반화되어 차별성을 갖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 G9 서비스를 종료하는 대신, G9의 해외직구 역량을 G마켓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G마켓 자체 채널의 해외직구 컨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G마켓은 지난 상반기부터 해외직구 서비스 및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이와 함께 해외직구를 내세운 전사 규모의 할인행사 ‘해외직구 빅세일’도 신설했으며 이는 ‘빅스마일데이’ 행사 직후인 오는 11월21일부터 30일까지 열흘에 걸쳐 진행하는 행사로 해외직구 전용 할인쿠폰 발행, 해외직구 소재 라이브방송 편성, 해외명품 경품 이벤트 등을 마련한다.

G마켓은 해외직구 역량을 집중하면서, 패밀리사이트로 운영하던 G9는 오는 12월27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전했으며 G9 서비스 종료에 따른 고객과 파트너사의 혼선이 없도록 단계적으로 종료 수순을 밟고, 서비스 완전 종료 이후에도 한달간 G9 전용 고객센터를 운영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