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5 Sun.

포스코홀딩스, LG에너지솔루션과 맞손…이차전지 사업 협력 강화

기사입력 : 2022-10-10 10:55:24
center
포스코홀딩스와 LG에너지솔루션이 7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양사간 이차전지 사업 MOU를 체결했다.(사진왼쪽부터 이경섭 포스코홀딩스 이차전지소재사업추진단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 김동수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포스코홀딩스와 LG에너지솔루션이 손잡고 이차전지 사업 관련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신북미자유무역협정(USMCA),인플레이션감축법(IRA) 등으로 글로벌 공급망 문제가 현안으로 부상한 가운데 포스코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협력관계를 더욱 강화해 경쟁력을 보다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두 회사는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 LG에너지솔루션 권영수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차전지 소재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두 회사는 양·음극재 중장기 공급 및 구매,리튬·리사이클링·차세대음극재 등 이차전지의 전체 밸류체인에 걸쳐 구체적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어 LG에너지솔루션은 향후 7년간의 양·음극재 구매 계획을, 포스코그룹은 이차전지소재 공급 및 IRA에 따른 권역별 증설 가속화 계획에 대해 공유함으로써 양사간 안정적 공급망 구축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협약 체결 이후 두 회사는 올해안으로 양·음극재 공급/판매 중장기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리사이클링 및 차세대 음극재 분야는 실무진 워킹그룹을 통해 사업 및 기술협력을 구체화한다는 계획이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