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6 Mon.

한화솔루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0월 톱 차지…"평판지수↑"

기사입력 : 2022-10-07 09:00:45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화솔루션 2위 에코프로 3위 포스코케미칼 순으로 나타났다. ​

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97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 7일부터 10월 7일까지의 97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5,426만5,450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한화솔루션, 에코프로, 포스코케미칼, LG화학, 롯데케미칼, 이수화학, 코스모화학, 금양, OCI, SK케미칼, 롯데정밀화학, HRS, SKC, 코스모신소재, 효성화학, 금호석유, 대한유화, 후성, 남해화학, 효성첨단소재, 코오롱인더스트리, 에코프로에이치엔, 나노신소재, 파미셀, 코오롱플라스틱, 한솔케미칼, 태광산업, 미원상사, 그린케미칼, 한농화성 순이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솔루션 ( 대표 이구영, 류두형, 김동관, 김은수, 남이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61만6,233 미디어지수 193만7,303 소통지수 172만9,823 커뮤니티지수 146만9,689 시장지수 55만3,9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0만6,96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37만5,755와 비교하면 17.32%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니 지난 9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600만3,950개와 비교하면 3.10%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25% 상승, 브랜드 이슈 1.97% 하락, 브랜드 소통 12.21% 상승, 브랜드확산 10.81% 하락, 브랜드 시장 9.32%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