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美 테슬라 3분기 판매량 시장기대치 하회…핵심 경쟁력 주목할 때"

한시은 기자

2022-10-04 17:18:11

테슬라 키데이터
테슬라 키데이터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전기차 회사 테슬라 TESLA(TSLA US)의 3분기 판매량이 시장기대치를 밑돌면서 수요 둔화 우려가 확산되고 있지만 핵심 경쟁력에 주목하라"고 조언했다.

4일 미래에셋증권 박연주, 김진석 연구원은 이날 발간된 '미래에셋증권 Daily'에서 "테슬라가 최근 빨라지는 AI 기술의 발전 속도와 테슬라의 인프라와 자본력, 인적 자원을 감안했을 때 시중장기 옵티머스의 성능 및 경제성 개선 가능성은 높다"고 판단했다.

이들 연구원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되는 인공신경망, 언어 모델 등 최신 기술이 접목 되는 자율주행과 AI 학습용 슈퍼컴퓨터가 기존 학습 시스템 대비 2~4배 성능이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들 연구원은 경기 침체가 심각해질 경우 테슬라 역시 영향이 있겠으나 판매량 증가 및 4680 셀배터리 채용으로 원가 절감이 가능하고 올해안으로 미국에서 도심 자율주행 상용화 시 소프트웨어 사업 가치가 부각되는 점은 긍정적 요소로 꼽았다.

이들 연구원은 테슬라의 3분기 실적 발표까지 단기 변동성이 있을 수 있으나 중장기 핵심 경쟁력에 대한 신뢰는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테슬라의 목표주가는 392달러로, 이는 전날 종가기준 상승여력이 46.2%에 달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