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혁신 스타트업 23개 업체 'KB스타터스' 최종 선정

한시은 기자

2022-09-27 10:56:15

KB금융, 혁신 스타트업 23개 업체 'KB스타터스' 최종 선정
[빅데이터뉴스 한시은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7일 비즈니스 모델의 차별성 및 기술역량, 협업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 및 향후 성장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총 23개 업체를 2022년 하반기 ‘KB스타터스’로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KB금융은 지난 7월 ‘KB스타터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사전 모집하여 이 중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원들의 심도있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23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 ‘KB스타터스’로 선정된 업체들은 KB인베스트먼트의 투자 검토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의 스타트업 지원 사업인 'TIPS(팁스)' 프로그램 추천 기회도 얻게 된다.

이번에 ‘KB스타터스’로 선정된 23개 스타트업은 금융과 관련된 AI/데이터, 공유경제, 모빌리티, 크라우드펀딩, 프롭테크, 헬스케어, 환경/에너지(ESG), 레저, 컴플라이언스 등 여러 분야에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혁신 기업들이다.

스타트업의 증권 관리 플랫폼 ‘ZUZU’를 운영하는 ‘코드박스’는 주주명부, 스톡옵션 관리, 주주총회, 이사회 업무 등 스타트업의 주식 변동 및 주주 관리 업무를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향후 스타트업의 백오피스 업무 전반을 대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시은 빅데이터뉴스 기자 bdhse@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