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차지

김수아 기자

2022-09-27 09:10:34

서민금융진흥원,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9월 분석 톱 차지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예금보험공사 3위 신용보증기금 순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금융 공공기관 1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27일까지의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552만6,8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87만8,743개와 비교해보면 17.04% 줄어들었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 따르면 9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민금융진흥원, 예금보험공사, 신용보증기금, 주택도시보증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한국자산관리공사, 기술보증기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벤처투자,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순이었다. ​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민금융진흥원 ( 대표 이재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6만8,224 미디어지수 129만8,840 소통지수 128만5,556 커뮤니티지수 29만2,348 사회공헌지수 50만4,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4만9,21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17만6,846과 비교하면 1.56%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금융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5,487만8,743개와 비교해보면 17.04% 줄어들었다"며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86% 하락, 브랜드이슈 19.40% 하락, 브랜드소통 13.38% 하락, 브랜드확산 19.24% 하락, 브랜드공헌 11.93% 하락했다"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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