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6 Thu.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사입력 : 2022-08-08 08:55:34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메가스터디교육 2위 대교 3위 웅진씽크빅 순으로 나타났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7월 8일부터 8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027,000개를 분석했다.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0만4,516개와 비교하면 16.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로보티즈, 크레버스, 비상교육, 디지털대성, NE능률, 메가엠디, 아이스크림에듀, 아이비김영, 골드앤에스, 정상제이엘에스, YBM넷, 이퓨쳐 순이었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9만4,504 미디어지수 10만6,852 소통지수 16만6,338 커뮤니티지수 9만7,380 시장지수 361만6,532 사회공헌지수 14만1,0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만2,66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61만5,806과 비교하면 16.78% 상승했다.

구창환 소장은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7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0만4,516개와 비교하면 16.4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4% 상승, 브랜드이슈 26.25% 상승, 브랜드소통 63.24% 상승, 브랜드확산 14.99% 하락, 브랜드시장 13.68% 상승, 브랜드공헌 1.44% 상승했다"고 전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