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0.06 Thu.

한국항공우주,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8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기사입력 : 2022-08-04 08:55:13
center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한국항공우주 2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3위 한화시스템 순으로 나타났다.​​

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4일부터 8월 4일까지의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73만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0만2,462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연구소에따르면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한국항공우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시스템, LIG넥스원, 퍼스텍, 빅텍, 쎄트렉아이, 제노코, 아스트,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에이트원, 아이쓰리시스템, 휴니드, 휴센텍, 하이즈항공 순이었다.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국항공우주 ( 대표 안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9,050 미디어지수 1,227,746 소통지수 1,964,657 커뮤니티지수 2,295,603 시장지수 1,947,145 사회공헌지수 173,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87,23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746,892와 비교하면 3.69% 하락했다. ​

구창환 소장은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우주항공국방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302,462개와 비교하면 5.23%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8.50% 하락, 브랜드 이슈 15.46% 하락, 브랜드 소통 61.06% 상승, 브랜드 확산 4.10% 상승, 브랜드 시장 17.54% 상승, 브랜드 공헌 18.94% 하락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