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2회차 개최

최효경 기자

2022-07-22 10:42:56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전주센터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 전주센터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개최
[빅데이터뉴스 최효경 기자]
(재)오렌지플래닛 창업재단(센터장 서상봉, 이하 ‘오렌지플래닛’)은 오는 26일 전주센터에서 2022년 ‘창업스쿨 스타트업 간담회’ 2회차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사업 초기 시장 진출 전략 및 유저 확보 방안’을 주제로 진행된다.

창업스쿨이란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가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온 스타트업 성장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역 청년들의 창업과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는 예비 스타트업 및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배 스타트업’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장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에는 명품 수선 플랫폼 ‘패피스’를 서비스하고 있는 ‘엘알에이치알(LRHR)’의 김근영 이사, 알뜰폰 가격비교 플랫폼 ‘모두의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는 ‘모요’의 이현민 공동창업자가 참석한다.

오렌지플래닛 전주센터는 전주시와 스마일게이트가 전북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2019년 개소한 창업지원 센터로 서울 수도권과 지역의 창업 지원 격차를 해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최효경 빅데이터뉴스 기자 bdchk@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