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구글 싱크 앱스 2022’ 참여…"캠페인 전략 성과 공개"

이수현 기자

2022-07-15 13:32:22

“광고는 콘텐츠”…여기어때, ‘구글 싱크 앱스’ 발표
“광고는 콘텐츠”…여기어때, ‘구글 싱크 앱스’ 발표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여기어때가 선택한 전략은 광고를 콘텐츠로 만드는 겁니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구글 싱크 앱스(Google Think Apps) 2022’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구글 싱크 앱스는 구글이 주최하는 마케팅 세션으로, 매년 성공한 기업 마케팅 사례를 발표한다. 여기어때는 올해 행사에서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의 전략과 성과를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겨울부터 음악을 콘셉트로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을 진행했다.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누적 조회수 4650만을 기록했고, 이중 재시청자의 비율은 36% 이상 달하며 ‘팬덤’을 형성했다. 결과적으로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를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발표에서 “여행·여가 플랫폼은 소비자가 매일 이용하는 서비스가 아니다”라며 “사람들의 여행을 떠날 때 여기어때를 가장 먼저 떠올리도록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올 여름도 윤종신, 장기하, 이미주, 노홍철, 장윤주, 미노이, 아누팜, 빠니보틀 등 8명 모델과 ‘여행할 때 여기어때’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