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쌍용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서 데뷔

심준보 기자

2022-07-06 09:33:44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5일(화)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롯데홈쇼핑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5일(화)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의 가상인간 ‘루시’가 지난 5일(화) 쌍용자동차 ‘토레스’ 신차 발표회에서 자동차 마케터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고 6일 밝혔다.

롯데홈쇼핑과 쌍용자동차는 최근 가상인간을 통한 소비자와 소통, 브랜드 홍보 등 버추얼 휴먼 마케팅 시장이 활성화됨에 따라 ‘루시’를 내세운 신차 발표회를 선보이게 됐다.

‘토레스’ 신차 발표회는 지난 5일(화) 오전 10시부터 인천 네스트 호텔을 비롯해 네이버TV,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됐다. 당일 현장에는 자동차 전문 기자 등 300여 명의 관계자와 온라인을 통해 약 2만 명이 시청하는 관심을 받았다. 이날 ‘루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10분간 쌍용자동차의 새로운 정통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를 소개했다. 처음 공개된 ‘루시’의 음성을 통해 ‘토레스’의 ▲포지셔닝 ▲타깃 ▲디자인 ▲안전성 ▲편의 사양 ▲트림 및 가격 등을 설명했다.

이후 관련 영상은 쌍용자동차 공식 유튜브 등 SNS에서 ‘토레스’ 공식 홍보 영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