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공단 창립 22주년 기념식서 이사장 경영방침 선포

이수현 기자

2022-06-30 15:41:39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단 창립 22주년 기념식서 이사장 경영방침 선포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원주 본부에서 가진 공단 창립 22주년 기념식에서 이사장 경영방침을 선포하였다고 30일 밝혔다.

공단은 지난 2021년 12월 29일 강도태 이사장 취임 이후 건강보험이 한층 더 도약하기 위해, 경영진뿐만 아니라 본부‧지역본부‧지사 직원들의 적극적인 의견과 새 정부의 국정운영방향을 반영하여 경영방침을 수립하였다.

경제성장률이 ’90년 이후부터 주요국가에 비하여 빠르게 하락하고 있고 최근 소비자물가 상승률도 IMF이후 최고치인 6%에 육박하고 있어, 국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다. 여기에 인구고령화 지속은 물론 신종감염병 발생위험까지 더해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들은 건강보험과 장기요양보험제도는 물론 우리 공단에서 수행하는 모든 업무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있어 조직적인 대응과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강도태 이사장은 “언제 어디서든 모든 국민들이 건강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하고, 공정과 상식에 기반한 우수한 제도로 발전시켜 후세에도 지속되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한 밑바탕에는 건강보험제도와 연결된 수많은 파트너들과의 협력과 제도를 이끌어가는 공단의 혁신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이 경영방침을 이해하고 실천하여, 공단이 사회보장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 재도약하도록 역량을 결집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오늘 선포식은 직원들에게 경영방침 수립과정과 4대 경영방침에 대한 설명, 제도와 조직발전을 위한 다짐 순서로 진행되었다.

향후, 공단은 이사장 경영방침을 전 직원들에 전파하기 위해 해설서 등을 제작․배포하고 각종 교육‧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