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13 Sat.

캠코-KMI, 해양산업 지속가능 발전 위해 맞손…"업무협약 체결"

기사입력 : 2022-06-29 15:47:43
center
6월 29일(수)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해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오른쪽 세번째), 김종덕 한국해양수산개발원장(사진 왼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 사장 권남주)는 29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7층 대회의실에서 한국해양수산개발원(KMI, 원장 김종덕)과 '해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해양 산업에 대한 △금융․투자 등 데이터 및 정보 공유 △경쟁력 제고를 위한 정책개발 △ESG 확산 △공동 연구 및 학술행사 개최 등 다양한 분야의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유동성이 부족한 해운사를 지원하는 캠코와 해양수산 정책연구기관인 KMI가 상호 협력해, 국내 해양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개발 및 연구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코로나19 이후 해운시장은 글로벌 환경 규제, 디지털전환, ESG경영 강화 등 다양한 미래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은 업무협력과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해운산업의 미래를 든든히 뒷받침하는 동반자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