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08.09 Tue.

티몬,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혁신 중소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 MOU

기사입력 : 2022-06-27 10:33:56
center
지난 24일 장윤석 티몬 대표(오른쪽)와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왼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 = 티몬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티몬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27일 ‘혁신 중소기업 발굴 및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우수한 기술을 가졌음에도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24일 티몬 서울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장윤석 티몬 대표와 강병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사는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중소기업들을 발굴하고 제품 판로 확대와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는데 뜻을 모았다.

티몬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에 등록된 8,449개(출처: 특구통계) 기업들 가운데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B2C 기술 기업들을 선정해 디지털 판로 개척을 돕는다. 먼저 온라인 진출을 위한 컨설팅에서부터 ▲특화 상품 개발 ▲상세페이지 제작 ▲마케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또, 시장 안착을 돕는 실질 정책도 펼친다. 전문 기획전 운영은 물론, 티비온(TVON)과 연계해 라이브커머스도 적극 진행하며 중소기업들의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 여기에 상품 종류에 따라 자체적으로 규정한 최소 수수료를 적용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부담 경감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