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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시스메디칼,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선두 차지

기사입력 : 2022-06-24 09:04: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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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제이시스메디칼 2위 비트컴퓨터 3위 유비케어 순으로 나타났다.​​

2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24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1만9,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5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870만8,952개보다 19.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6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제이시스메디칼, 비트컴퓨터, 유비케어, 이지케어텍, CJ바이오사이언스, 케어랩스, 뷰노,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제이시스메디칼 ( 대표 강동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94 미디어지수 102,191 소통지수 103,630 커뮤니티지수 91,221 시장지수 900,099 사회공헌지수 35,9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26,74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63,588과 비교하면 23.44%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의료기기를 제조 및 판매하며 주요 제품으로는 ULTRAcelQ+ (HIFU), POTENZA (RF) 등이 있다. 국내에서는 자사쇼핑몰(온라인), 국내병원 직판, 국내 대리점을 통해 판매하며 해외에서는 해외 법인 직판 및 대리점으로 판매 경로를 구축했다 의료기기 제품 당 라이프사이클(Life Cycle)을 약 3-4년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소모품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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