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영국 글렌몬트와 태양광 공동 투자 업무협약 체결

김수아 기자

2022-06-22 11:48:24

(좌)SK디앤디 김해중 에너지솔루션본부 본부장 (우)글렌몬트파트너스 파비엔 다볼라 아시아퍼시픽 총괄/사진 제공 = 나ELDOSEL
(좌)SK디앤디 김해중 에너지솔루션본부 본부장 (우)글렌몬트파트너스 파비엔 다볼라 아시아퍼시픽 총괄/사진 제공 = 나ELDOSEL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SK디앤디(SK D&D)는 22일 영국계 신재생에너지 투자사인 글렌몬트파트너스(Glennmont Partners, 이하 글렌몬트)와 국내 태양광 공동 투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SK디앤디는 국내 최고의 신재생에너지 디벨로퍼 역량을 바탕으로 태양광 발전 자원의 개발, 매입 및 운영을 담당하기로 하였으며, 글렌몬트는 잠재적 투자자 유치 및 자본 조달의 역할을 수행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약 2천억 원 규모의 태양광 발전자원 확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SK디앤디는 지난 달 O&M 및 서비스 전문 기업 등과 태양광 발전 자원 매입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하며 전력중개사업 진출에 첫 발을 내딛었다. 이어, 이번 업무 협약으로 잠재적 투자 재원을 확보, 자원 매입을 가속화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글렌몬트는 2007년에 설립되어 약 1.5GW 규모의 재생에너지 투자를 진행해 온 클린에너지 전문 투자사로, 약 22억 유로(한화 3조 원) 이상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기준 약 1,500조 원(약 1.3조 달러, 2021년 기준) 이상을 운용하고 있는 글로벌 탑티어 투자사인 미국 누빈(Nuveen)에 지난 해 3월 인수되며, 최근 조성한 20억 유로를 포함한 새로운 펀드들을 추가적으로 만들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해상풍력, 육상풍력, 태양광 등 모든 재생에너지 분야에서 주력 시장인 유럽을 넘어 아시아·태평양 및 미국까지 투자를 확대해 가고 있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