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2.11.29 Tue.

코웨이 역삼투압 정수기, 국제인증기관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 인증 획득

기사입력 : 2022-06-20 16:36:10
center
국제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 획득한 정수기 6종 모습.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의 역삼투압 정수기가 국제인증기관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미세플라스틱 제거 QPM(Quality and Performance Mark)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인터텍은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인증기관으로 이번에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코웨이 노블 정수기 RO 등 역삼투압필터가 적용된 가정용 정수기 6종이다.

해당 제품은 인증평가에서 머리카락 두께의 3000분의 1수준인 0.026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초미세플라스틱을 99% 이상 제거하며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최근 이슈가 되는 미세플라스틱에 대해 역삼투압 정수기의 품질규격이 부재함에 따라 국제적 인증기관인 인터텍과 협업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성능 기준을 마련했으며 인터텍은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해당 제품에 대해 QPM 인증을 부여했다.

이는 역삼투압 정수기로서는 국내 최초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편 코웨이는 지난 4월 미국수질협회(WQA)로부터 나노트랩 필터 및 직수형 정수기에 대해 미세플라스틱 제거 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