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KT로봇 브랜드 스토어 오픈…'로봇시장 활성화'

심준보 기자

2022-06-16 15:56:49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좌)와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우) 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전자랜드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좌)와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이사(우) 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전자랜드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KT(대표 구현모)와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에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5일 전자랜드 본사에서 이번 AI로봇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옥치국 전자랜드 대표이사, 신수정 KT 엔터프라이즈 부문장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력은 로봇시장의 성공적인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7월 양사가 체결한 로봇 판매 사업 협력 MOU의 후속 활동으로 추진됐다.

KT로봇 브랜드 스토어는 전자랜드 파워센터 용산본점 3층에 위치하며, 앞으로 KT가 개발하고 출시하는 다양한 로봇들을 해당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는 해당 매장에서 KT의 주력 로봇인 AI 서비스로봇과 AI 방역로봇을 판매하고 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 가전양판점으로서 전자랜드의 IT 가전 유통 노하우와 KT의 4차 산업을 주도하는 AI로봇 기술력이 시너지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KT로봇 브랜드 스토어 오픈을 시작으로 앞으로 전자랜드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로봇 신유통 메카로 만들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