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김수아 기자

2022-06-14 09:00:46

KT,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최근 한달간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조사됐다. ​

14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 지난 5월 14일부터 6월 14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20만3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만7,210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

연구소에 따르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6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KT ( 대표 구현모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353 미디어지수 1,018,227 소통지수 781,197 커뮤니티지수 787,706 시장지수 2,929,702 사회공헌지수 591,364 CEO지수 541,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74,23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992,876과 비교하면 10.22%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5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0,507,210개와 비교하면 1.50% 줄어들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59% 하락, 브랜드이슈 1.53% 하락, 브랜드소통 4.10% 하락, 브랜드확산 5.54% 상승, 브랜드시장 3.48% 하락, 브랜드공헌 15.62% 하락, CEO평가 41.99% 하락했다"고 밝혔다. ​​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