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마이기아' 리뉴얼…기념 이벤트 진행

심준보 기자

2022-05-29 09:58:57

기아,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 '마이기아' 리뉴얼…기념 이벤트 진행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기아는 29일(일) 통합 모바일 고객 애플리케이션을 기존 ‘기아 빅(Kia VIK)’에서 개인화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마이기아(MyKia)’로 리뉴얼 론칭한다고 밝혔다.

‘기아 빅(Kia VIK)’은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통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2018년 출시 이후 회원 수 250만 명의 대형 플랫폼으로 성장하였다.

먼저 ‘마이기아(MyKia)’는 홈 화면을 고객 차량의 종류와 색상과 동일하게하였다.

또한 사용자 데이터와 차량 상태에 따라 맞춤형 콘텐츠를 구성해 ‘마이기아(MyKia)’ 이용 고객은 주행 전 홈 화면에서 실시간 날씨와 함께 소모품이나 정비 현황 등 차량 상태를 파악할 수 있다.

▲차량 이상 감지 시 ▲차량 정비 시 ▲EV 충전 시 등 다양한 주행 상황에 맞는 필요한 메시지도 홈 화면에 표시돼 고객이 차량의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한다.

기아는 ‘마이기아(MyKia)’ 론칭을 기념해 5월 30일(월)부터 6월 19일(일)까지 3주 간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아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마이기아(MyKia)’ 검색 후 평점 및 리뷰란에 기대평을 작성하고 캡처해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스탠바이미(2명) ▲PING 드라이버(5명) ▲백화점상품권(20명) ▲모바일 치킨 상품권(100명) ▲커피 상품권(300명)의 선물을 제공한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