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美 넥스트에라 에너지 투자의견 매수 유지"

이수현 기자

2022-04-26 10:23:33

미래에셋증권 "美 넥스트에라 에너지 투자의견 매수 유지"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뉴욕증시 그린에너지 업체인 '넥스트에라 에너지'(NextEra Energy, NEE US)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나왔다.

26일 미래에셋증권 류제현 연구원과 우재혁 연구원은 이날 발간된 '미래에셋증권 Daily'에서 '넥스트에라 에너지'의 올1분기 조정 주당 순이익(EPS)이 0.74달러로 전년동기에 비해 10.4% 늘어나면서 시장 기대치인 0.72달러를 웃돌았다고 밝혔다.

이들 연구원은 이 회사의 송전 및 기존 발전 사업 실적도 호조를 보이면서 흔들림없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 연구원은 "플로리다 지역의 최근 3개월간 신규 주택허가건수가 전년동기비 20% 늘어나는 호조를 보이는 등, 지속 확대되는 고객 기반을 바탕으로 천연가스에서 그린에너지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향후 10년간 이 지역의 태양광이 9500MW 추가돼 총 발전량의 20%를 차지하면서 이 회사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내다봤다.
다만 미국 상무부가 최근 중국의 동남아를 통한 태양광 패널의 우회 수출을 조사중으로 태양광/스토리지 프로젝트 지연 가능성이 예상되지만 강력한 공급자들과의 관계와 전반적인 포트폴리오 감안시 실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측했다.

이들 연구원은 이 회사 목표 주가를 102.8달러로 제시하고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이들이 제시한 넥스트에라 에너지의 목표주가는 전날 종가 기준 상승여력이 38.8%이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