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대한민국 숙박대전 여행욕구 자극…"전년비 거래액 165% 급증"

이수현 기자

2022-04-22 08:28:32

여기어때 "대한민국 숙박대전 여행욕구 자극…"전년비 거래액 165% 급증"
[빅데이터뉴스 이수현 기자]
대한민국 숙박대전이 전 국민의 여행 욕구를 제대로 자극한 것으로 나타났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진행한 ‘대한민국 숙박대전’ 성과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평균 거래액이 약 165.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숙박대전을 오픈한 이달 7일부터 13일까지의 기간과 전년도 동일 기간을 비교했으며 조사 대상은 숙박대전에 참가한 전국 호텔·펜션·게스트하우스를 포함하는 5,500여곳이다.

실제 여기어때 숙소 '블랙' 중 한 곳인 네스트호텔 인천은 이번 숙박대전으로, 거래액이 217.5% 상승했다.

전희주 ‘네스트호텔 인천’ 지배인은 “숙박대전 혜택을 이용해 방문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이번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통해 리오프닝을 실감했다”고 전했다.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전국민의 여행 수요에 한몫한 것으로 풀이된다.

문선미 여기어때 얼라이언스실장은 "이번 숙박대전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시점과 맞물려 제휴점과 여행자 모두에게 성공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조만간 다시 열리게 될 해외여행을 앞두고 국내여행이 다시 활기를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수현 빅데이터뉴스 기자 suhyeun@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