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춘곤증은 나른함, 피로감 등을 유발하는데, 이를 이겨려면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타민 B와 면역 기능을 돕는 비타민 C 등이 포함된 식품 섭취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 비타민 B1은 보리, 콩, 땅콩, 잡곡류 등 견과류에 많고, 비타민 C는 과일류 등에 풍부하다.
‘낫또’는 콩으로 만들어지며, 콩에 풍부한 비타민 B군은 피로 해소를 돕기 때문에 리프레쉬 푸드로 눈길을 끈다.
오뚜기 역시 낫또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기농 콩으로 만든 생낫또’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제주콩으로 만든 생낫또, △유기농콩으로 만든 생낫또, △검은콩으로 만든 생낫또, △제주콩으로 만든 생감귤낫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풀무원은 두부로 밀가루를 대체한 ‘풀무원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을 선보인 바 있다. 풀무원이 엄선한 유기농 콩으로 만든 두부면은 두부 고유의 고소한 풍미는 살리고 부드러운 면 식감을 구현했다. 또한, 두부면 한 팩(100g)에는 식물성 단백질이 15g 들어있으며, 얇은면(2.5mm)과 넓은면(5mm) 2종으로 구성됐다.
통곡물로 만든 시리얼바 그래놀라바도 추천할 만하다.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3종을 리뉴얼했다. ‘건강한 한 끼’ 콘셉트에 맞춰 견과류 함량을 기존 대비 3배 정도 늘리고, 국산쌀, 통귀리, 호밀 등을 그대로 가공한 그래놀라에 비타민E 등 9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골고루 더했다.
사과즙과 단호박즙, 콩고물 등 자연 원료로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을 구현하고,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도 강화한 것도 특징으로 꼽힌다.
흔히 보리, 귀리 등 잡곡류에는 비타민 B 등이 풍부하며, ‘곤약’과 귀리, 보리 등 잡곡을 혼합한 간편식도 춘곤증 극복에 도움이 된다.
오뚜기가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선보인 ‘곤라이스’는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쌀’과 귀리, 보리, 현미 등 잡곡을 혼합했으며 △귀리잡곡 △버섯된장 △제육고추장 등 3종으로 구성돼있다.
비타민C가 포함된 과일, 채소 등을 활용한 건강음료도 춘곤증 극복에 좋다. 비타민C가 풍부한 음료는 피로, 집중력 저하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풀무원녹즙은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을 출시했다.
△프레시업 케셀아세라 △프레시업 양배추천해 △프레시업 베리마리굿 △프레시업 석류어때요 △프레시업 당근망고지 등 5종으로, 각 케일, 양배추, 빌베리, 석류, 당근을 원료로 만들어졌다. 그 중 ‘프레시업 당근망고지’는 비타민이 풍부한 당근즙에 망고, 바나나, 오렌지가 들어가 있어 입맛을 살리기 좋다.
얼려먹는 과즙주스도 눈길을 끈다.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는 얼려먹거나 주스로 마실 수 있는 ‘후룻팝’을 선보였다.
열대과일 100% 과즙을 그대로 담은 ‘애플팝’, ‘피치팝’ 2종으로, 애플팝은 당도 높은 사과 본연의 달큰한 풍미를 즐길 수 있고, ‘피치팝’은 복숭아 맛을 그대로 담아냈다. 6시간 이상 얼리면 시원한 아이스바로 즐길 수 있으며, 소형 패키지(62ml)로 간편성도 더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