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3.02.05 Sun.

㈜한진 1분기 잠정 실적 발표…"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144.1% 늘어"

기사입력 : 2022-04-11 17:29:54
center
한진 인천컨테이너터미널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한진이 올 1분기 경영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액은 7,027억원, 영업이익은 33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같은 기간 매출액 5,537억원, 영업이익 136억원 대비 각각 26.9%, 144.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실적은 지난해 택배사업의 사회적합의 이행을 위해 전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택배단가 인상 효과와 물동량 증가를 반영한 자동화설비 확대 등 시의적절한 투자를 통한 운영효율성 제고와 원가절감 효과가 주효했다는게 한진의 설명이다.

또한 물류사업의 유통/일반화물 고객사 유치 확대와 세계 경기 회복세에 따른 수출입 물동량의 증가로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 실적이 지난해 큰폭으로 개선되었으며, 올해까지 견조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호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아울러 글로벌사업은 글로벌 이커머스의 성장세 지속에 따른 인천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 구축 효과와 포워딩 사업 활성화, 베트남 법인의 미주향 포워딩과 중국법인의 일본향 신규 이커머스 상품 영업 확대, 미주법인 인프라 확충 등 해외법인의 영업력 강화와 수익성 개선으로 작년 하반기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진은 사업 전 부문의 역량강화와 신규 시장 개척을 통해 수익성 극대화에 전력하며 현재의 호조세를 올해 말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한진은 2022년 경영목표를 '고객 중심의 성장 모멘텀 확보 및 운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와 매출액 2조 6,640억원, 영업이익 1,115억원으로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 중심 및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친환경 성장기반 마련 및 핵심역량 강화, ▲ESG 선도기업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등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