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획득 지원 프로모션

심준보 기자

2022-03-22 13:28:51

네이버클라우드,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획득 지원 프로모션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가 22일 국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oftware as a Service, 이하 SaaS) 기업들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loud Security Assurance Program, 이하 CSAP) 획득을 지원하는 '공공 SaaS 보안 인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민간 기업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마련한 CSAP를 반드시 획득해야 한다. CSAP 획득은 공공기관에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할 자격을 갖췄다는 것이며, CSAP SaaS 보안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서비스형 인프라(Infrastructure as a Service, 이하 IaaS) 보안 인증을 받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사용해야 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업의 SaaS 보안인증을 지원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기업은 SaaS 보안인증 심사 과정을 통과한 네이버클라우드의 노하우와 함께 서비스 구축시 사용할 수 있는 500만원 상당의 크레딧을 제공받는다. 이런 혜택을 통해 고객사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안 인증에 적합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 크레딧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공공기관용 컴퓨팅, 스토리지, DB, 보안 과 같은 상품군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에서 제공되는 크레딧은 6개월간 유효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은 네이버클라우드 공식 블로그에서 할 수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