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OTT박스 '플레이제트' 출범…"내 손안에 OTT를 모두"

심준보 기자

2022-01-25 13:14:26

SK브로드밴드가 25일 신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출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PlayZ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SK브로드밴드가 25일 신규 미디어 플랫폼 서비스,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 출시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은 김혁 미디어CO 담당이 PlayZ 서비스를 설명하고 있는 모습.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SK브로드밴드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비교·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플랫폼 채널을 제공하는 OTT박스 '플레이제트(PlayZ)'를 25일 출범시켰다.

SK브로드밴드는 OTT와 디지털 채널에 게임·노래방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까지 '올인원 플레이박스'를 지향하는 '플레이제트'는 IPTV·케이블TV 가입 의사가 없는 OTT 충성 고객과 스마트TV 구입이 부담되는 1인가구, 나만의 TV가 필요한 MZ세대 등이 핵심 공략층이라고 이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어떤 통신사든 상관없이 유·무선 인터넷 환경만 갖추어져 있다면 TV, PC, 모니터 등과 연결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우선 OTT 포털을 초기 목표로 하고 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애플TV플러스 등 국내외 OTT 5개사와 제휴로 콘텐츠 통합 검색과 가격 비교를 지원하며 향후에는 OTT와 협의해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디즈니플러스 등 미제휴 OTT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유튜브와 아프리카TV도 이용 가능하지만 넷플릭스는 정식 제휴 전까지 이용할 수 없다.

빅스크린 엔터테인먼트 앱도 서비스함으로써 게임과 노래방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노래방’ 앱은 오프라인 금영노래방을 그대로 옮겨왔으며 키즈 앱, 오락실 레트로 게임, 체험형 TV향 게임 21종을 실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