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SSG닷컴은 ‘SSG개런티’서비스 론칭일인 지난해 8월 26일부터 이달 22일까지 약 5개월 간의 실적을 재작년 동기(20년 8월 27일부터 지난해 1월 23일)와 비교했다.
서비스 론칭 이후 전체 명품 매출은 35% 늘었고 전체 명품 매출 중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이 차지하는 비중도 20% 수준까지 도달했으며 주문 고객수도 30% 넘게 증가,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은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드러났다는게 SSG닷컴 설명이다.
SSG닷컴에서 명품을 처음 구매하는 신규 고객도 꾸준히 늘면서 100명 중 70명이 첫 구매 고객이었다.
‘SSG 개런티’ 적용 상품을 판매하는 협력업체 매출도 110% 이상 증가해 디지털 보증서 도입이 동반성장 효과를 가져온 것으로 나타났으며 ‘SSG 개런티’ 적용 명품 매출 중 MZ세대 고객층이 구매한 비중은 절반 가까이에 달하고 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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