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 우수 등급 획득

김궁 기자

2022-01-14 17:54:35

해남군이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나’(우수)등급을 받으며 전년대비 큰 폭으로 등급이 상승했다./ 사진제공 = 해남군
해남군이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나’(우수)등급을 받으며 전년대비 큰 폭으로 등급이 상승했다./ 사진제공 = 해남군
[빅데이터뉴스 김궁 기자]


해남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으며 전년대비 큰 폭으로 등급이 상승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체단체·시도교육청 등을 포함한 306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09월부터 20218월까지 1년 동안 추진한 민원서비스에 대해 민원행정 전략 및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항목, 18개 지표를 평가했다.

평가결과에 따라 기관유형별로 종합점수 순위를 매겨에서까지 5개 등급으로 평가등급이 결정된다.

해남군은 민원행정전략 및 체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민원만족도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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