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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 게임콘서트' 성료…"인공지능 접목한 게임" 소개

기사입력 : 2021-11-29 10:2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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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제공 = 넷마블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7일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를 통해 제 11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2021년 넷마블 게임콘서트 메인 테마인 ‘게임과 사회’를 바탕으로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강연에서는 한국 비디오아트 아카이브 ‘더 스트림’을 설립한 정세라 디렉터와 넷마블 AI센터 마젤란실 오인수 실장이 강연자로 참석했다.

1부 '미술관에 들어온 게임 예술' 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 정세라 디렉터는 미래 예술로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게임이 어떠한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는지에 대해 여러 사례들을 통해 설명했으며 2부 강연자로 나선 오인수 실장은 '게임산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 인공지능' 이라는 주제로 과거에서 현재까지 인공지능이 어떻게 발전되어 게임 안에서 사용되었는지, 게임 개발과정에 사용되는 최신 인공지능 기술 사례들을 살펴봤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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