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하나·KB캐피탈 순

김수아 기자

2021-11-19 08:46:48

현대캐피탈,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1위 차지…하나·KB캐피탈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국내 캐피탈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조사 결과 현대캐피탈이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2위 하나캐피탈 3위 KB캐피탈 순으로 나타났다. ​

캐피탈은 은행, 증권, 보험처럼 금융회사의 한 카테고리로 법령상 용어는 '여신전문금융'이다. 캐피탈사는 '여신전문금융업을 영위하는 여신전문금융회사'로 캐피탈업은 단순히 돈을 빌려주는 대출성 사업이 아닌 실물경제와 산업 지원을 기반으로 한 여신업무에 바탕을 두고 있다. ​

1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1년 10월 19일부터 2021년 11월 19일까지 17개 국내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651,71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소통, 미디어,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지난 2021년 10월 캐피탈 브랜드 빅데이터 6,552,527개와 비교하면 1.51%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여신전문금융( 캐피탈 ) 브랜드평판지수 2021년 11월 순위는 현대캐피탈, 하나캐피탈, KB캐피탈, 롯데캐피탈, 한국캐피탈, 우리금융캐피탈, BNK캐피탈, NH농협캐피탈, JB우리캐피탈, 신한캐피탈, OK캐피탈, IBK캐피탈, KDB캐피탈, 애큐온캐피탈, M캐피탈, DB캐피탈, JT캐피탈 순이었다.​

여신전문금융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캐피탈 ( 대표 정태영, 목진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6,237 미디어지수 479,529 소통지수 482,154 커뮤니티지수 432,777 사회공헌지수 146,8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7,58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914,215와 비교하면 15.85% 올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