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중국 광군제 동안 '이커머스 거래액' 전년대비 24%↑

심준보 기자

2021-11-18 18:13:11

NHN, 중국 광군제 동안 '이커머스 거래액' 전년대비 24%↑
[빅데이터뉴스 심준보 기자]
NHN은 중국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중국 이커머스 사업이 거래액이 24% 증가하는 등 역대 최고 거래액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매년 11월 11일 진행되는 광군제는 타오바오를 비롯해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이 참가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로,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맞먹는 규모로 진행된다.

올해 광군제에서 NHN에이컴메이트는 라이브 커머스의 채널 다각화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역대 최고 거래액인 3.15억 위안을 달성, 작년 거래액 2.55억 위안 대비 24% 증가했다.

NHN에이컴메이트는 이번 광군제에서 타오바오에 더해 MZ세대들을 핵심 타겟으로 한 동영상 플랫폼인 틱톡(더우인), 콰이쇼우, 모구지에 등 다양한 라이브 플랫폼으로 채널을 다각화해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웨이야, 리쟈치, 쉐리, 신바 등 중국 탑 왕홍(인플루언서)과 60회 이상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그 외 각 점포 자체 라이브 방송도 900시간 이상 진행해 매출을 견인했다.

심준보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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