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김수아 기자

2021-11-08 08:46:15

메가스터디교육,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톱'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2위 NE능률 3위 대교 순으로 분석됐다. ​

​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1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124,323개를 분석했다. 지난 4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255,548개와 비교하면 8.7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측정과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NE능률, 대교, 웅진씽크빅, 멀티캠퍼스, 청담러닝, 비상교육, 디지털대성, 아이비김영, 메가엠디, 로보티즈, 씨엠에스에듀, 아이스크림에듀, YBM넷, 정상제이엘에스, 로보로보, 이퓨쳐, UCI,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됐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메가스터디교육 ( 대표 손성은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628 미디어지수 107,408 소통지수 162,967 커뮤니티지수 87,434 시장지수 2,960,158 사회공헌지수 124,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34,65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021,110과 비교하면 17.00% 올랐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