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기스·팸퍼스 순

김수아 기자

2021-10-26 14:55:00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 1위…하기스·팸퍼스 순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기저귀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페넬로페 기저귀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2위 하기스 기저귀 3위 팸퍼스 기저귀 순으로 나타났다.

26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기저귀 브랜드 23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2021년 9월 26일부터 2021년 10월 26일까지의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7,122,193개를 분석했다. 지난 9월 기저귀 브랜드 빅데이터 6,673,791개와 비교하면 6.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기저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연구소에 따르면 기저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페넬로페, 하기스, 팸퍼스, 리베로, 나비잠, 네이쳐러브메레, 킨도, 애플크럼비, 마미포코, 군, 모모래빗, 슈퍼대디, 쿠잉, 네띠, 보솜이, 밤보, 케이맘, 슈베스, 네추럴블라썸, 메리즈, 빌로기, 대디베이비, 베피스 순으로 조사됐됐다.

기저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페넬로페 기저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036 소통지수 307,859 커뮤니티지수 270,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89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30,745와 비교하면 4.47% 높아졌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