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김수아 기자

2021-10-22 08:52:53

서울사이버대학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선두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이달 빅데이터 분석결과 서울사이버대학교가 톱을 기록했다.

​사이버 대학(Cyber University)은 인터넷을 이용해 강의를 듣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교육 방식을 제공하는 대학을 이른다. 온라인 대학으로도 불린다.

2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사이버대학교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고 밝혔다. 사이버 대학교 브랜드평판 분석은 2021년 9월 22일부터 2021년 10월 2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18,852,793개를 분석했다.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6,105,125개와 비교하면 17.06% 증가했다.

​연구소에 "따르면 10월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부산디지털대학교, 서울디지털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 한국복지사이버대학, 대구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건양사이버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국제사이버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화신사이버대학교 순으로 분석됐다.

사이버대학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서울사이버대학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805,030 미디어지수 444,282 소통지수 453,013 커뮤니티지수 560,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3,14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355,059와 비교하면 3.9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사이버대학교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2021년 8월 브랜드 빅데이터 16,105,125개와 비교하면 17.06% 증가했다"면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30% 상승, 브랜드이슈 15.17% 상승, 브랜드소통 9.31% 상승, 브랜드확산 21.11% 올랐다"고 밝혔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