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1.10.27 Wed.

홈초이스, ‘대한민국 워렌버핏’ 존 리 청춘시대TV '오케이피플PLUS' 출연

기사입력 : 2021-07-07 11:52:43
center
[빅데이터뉴스 장순영 기자]
존 리는 8일 방송 예정인 ㈜홈초이스(대표 조재구) 청춘시대TV 채널의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오케이피플PLUS'에 출연해 부자 되는 습관과 올바른 투자 방법을 소개한다.

“대한민국의 워렌 버핏”이라고 불리는 존 리는 메리츠자산운용의 대표이사이자, 경제적 독립 전파를 위해 버스로 전국 투어를 다니는 강연자이기도 하다.

이 날 방송에서 존 리는 부자가 되는 습관 3가지와 모두가 알아야 할 올바른 투자 원칙에 대해 피력한다.

회계사로 시작해 현재 펀드매니저이자 자산운용사의 대표인 존 리는 실패를 하더라도 결정을 내리는 일을 하고 싶어서 펀드매니저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소비 및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야 한다면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사교육이 아닌 제대로 된 금융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존 리는 장기 투자의 중요성을 주장하고, “오늘이 바로 주식이 가장 싼 날”이라며 투자를 당장 시작하라고 조언했다.

아울러 ‘동학개미운동의 선구자’로 불리기도 하는 존 리는 이 날 방송에서 주식을 사야 할 때와 팔아야 할 때를 요목조목 짚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이외에도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은퇴 후 유용한 노후 자금 준비 팁을 소개하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금융지식을 지적하는 등 자본주의 시대에 참된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전격 공개한다.

장순영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