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캐시, 샤오펑과 업무협약 체결

이병학 기자

2021-04-21 13:26:35

스타캐시, 샤오펑과 업무협약 체결
[빅데이터뉴스 이병학 기자] 스타캐시가 중국 전기차 제조기업 샤오펑과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캐시의 국내대행사인 그래그래 코리아는 스타캐시가 국내 이커머스 업체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도 한국 투자자 및 소비자들이 스타캐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샤오펑과의 협약을 통해 전 세계의 스타캐시 보유자가 곧 출시할 전기차 세단인 P5 등 샤오펑의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와 같이 홍콩 스타캐시 재단은 지속적으로 국내·외의 여러 업체들과 협약을 맺으며 스타캐시를 통한 결제 시장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국 전기차 제조기업인 샤오펑은 알리바바 그룹과 대표적으로 애플 제품을 제조하는 폭스콘 등의 투자를 받았으며, 최근에는 중국 정부로부터 5억 위안을 투자받는 등 중국 내 기업과 정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샤오펑은 중국 광저우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미국 캘리포니아에 지사를 두어 중국 내 시장 점유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영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샤오펑은 현재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차량용 반도체 공급의 차질을 우려하여 자체적으로 차량용 반도체칩 제조에 박차를 가해 타 전기차 업체와의 차별화를 만들어 전기차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사업 전략을 펼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통한 차량 결제를 선언하는 등 기업과 암호화폐 시장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구축하는 것과 같이 샤오펑과 스타캐시 재단과의 협약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홍콩의 스타캐시 재단 측은 지속적으로 기관투자와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스타캐시의 노드 검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성을 안겨주어 스타캐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암호화폐 업계는 대체불가능한 NFT 코인이 지속적으로 성장을 하고 있으며 스타캐쉬 또한 De-fi 시스템을 통해 대체 불가능하고 안전한 암호화폐 운용이 이루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이로써 스타캐시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자동차·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여러 업체들과의 협약을 통해 폭 넓은 결제 환경을 목표로 세계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이병학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