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順

김수아 기자

2020-11-09 11:23:16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CEO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0년 10월 8일부터 2020년 11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805,998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개와 비교하면서 105.2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順
​2020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정의선, 최태원, 구광모, 신동빈, 김승연, 서정진, 서경배, 이명희, 손태승, 윤종규, 김남,구, 이재현, 최정우, 구현모, 이성희, 이해진, 조원태, 김범수, 김광수, 박정원, 정지선, 김태오, 방준혁, 정몽준, 이웅열, 김정태, 구자열, 신창재, 박현주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30,150 소통지수 171,427 커뮤니티지수 80,0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62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2,896과 비교하면 178.56% 상승했다.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88,758 소통지수 161,287 커뮤니티지수 49,3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399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449와 비교하면 883.27% 상승했다.

​3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51,416 소통지수 68,435 커뮤니티지수 16,9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7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9,128과 비교하면 72.87% 상승했다.

4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7,490 소통지수 36,672 커뮤니티지수 8,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012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3,024와 비교하면 69.70% 상승했다.

5위, 롯데 신동빈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1,228 소통지수 28,330 커뮤니티지수 7,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1,335와 비교하면 82.91% 상승했다.


CEO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삼성 이재용... 2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3위 SK 최태원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880,034개와 비교하면서 105.22% 증가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77.27% 상승, 브랜드소통 118.67% 상승, 브랜드확산 10.5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행동으로 세분화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이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2020년 10월 8일부터 2020년 11월 8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753,731개를 가지고 평판 알고리즘 분석을 진행했다.

2020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CEO 브랜드는 구광모, 구자열, 구현모, 김광수, 김기홍, 김남구, 김범수, 김상열, 김승연, 김재철, 김정주, 김정태, 김준기, 김지완, 김태오, 김홍국, 박문덕, 박성수, 박정원, 박찬구, 박현주, 방준혁, 서경배, 서정진, 손태승, 신동빈, 신창재, 우오현, 유경선, 윤세영, 윤종규, 이만득, 이명희, 이성희, 이순형, 이우현, 이웅열, 이재용, 이재현, 이준용, 이중근, 이해진, 이호진, 장세주, 장형진, 정몽규, 정몽원, 정몽준, 정몽진, 정의선, 정지선, 정창선, 조남호, 조동길, 조석래, 조양래, 조원태, 조정호, 최정우, 최태원, 허태수 이다.

2020년 11월 CEO 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 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