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順

김수아 기자

2020-11-05 09:24:22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順
[빅데이터뉴스 김수아 기자]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0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순으로 분석됐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헤어 전문점 브랜드중에서 로이드밤, 준오헤어, 리안헤어, 토리헤어,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박준뷰티랩, 블루클럽, 헤어망고, 아이디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나이스가이, 오다헤어, 권홍헤어, 이만헤어, 리챠드프로헤어, 미랑컬헤어, 아이앤투헤어, 에이치스타일, 이훈헤어칼라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3개 헤어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2020년 10월 4일부터 2020년 11월 4일까지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581,5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5,338개와 비교해보면 1.8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順
2020년 1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리안헤어, 준오헤어, 로이드밤, 이철헤어커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토리헤어, 블루클럽, 박준뷰티랩, 이가자헤어비스, 제오헤어, 리소헤어, 지노헤어, 아이디헤어, 오다헤어, 헤어망고, 나이스가이, 에이치스타일, 리챠드프로헤어, 권홍헤어, 미랑컬헤어, 이훈헤어칼라, 아이앤투헤어, 이만헤어 순이었다. ​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509 소통지수 123,494 커뮤니티지수 111,268 사회공헌지수 4,5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85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4,879와 비교하면 15.73% 상승했다. ​

​2위, 준오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19,936 소통지수 139,606 커뮤니티지수 133,631 사회공헌지수 4,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7,7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7,258과 비교하면 33.80% 상승했다.

​​3위, 로이드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858 소통지수 73,452 커뮤니티지수 71,850 사회공헌지수 2,1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27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8,027과 비교하면 3.44% 상승했다.

4위, 이철헤어커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128 소통지수 61,157 커뮤니티지수 54,375 사회공헌지수 1,6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31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84,004와 비교하면 20.28% 상승했다.​

5위,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344 소통지수 39,034 커뮤니티지수 32,387 사회공헌지수 1,8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61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71,912와 비교하면 22.51% 상승했다.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는 리안헤어... 2위 준오헤어,  3위 로이드밤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리안헤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헤어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보니 지난 2020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2,535,338개와 비교해보면 1.82%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91% 하락, 브랜드소통 3.89% 하락, 브랜드확산 44.10% 상승, 브랜드공헌 48.58%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2020년 10월 4일부터 2020년 11월 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김수아 빅데이터뉴스 기자 news@thebigdata.co.kr
<저작권자 © 빅데이터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